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탄소년단, 8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임영웅 2위-전소미 3위

스타 이야기

by 피어팩토리 2021. 8. 28. 08:55

본문

반응형
LIST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6,359,01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했다.

반응형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전소미, 이찬원, 영탁, 레드벨벳, 아이유, 블랙핑크, 브레이브걸스, 조이, 정동원, 장민호, 에스파, 이무진, 강다니엘, 세븐틴, 이승윤, 엑소, 태연, 트와이스, 제시, 로제, 오마이걸, NCT, 선미, 김희재, 원슈타인, 하이라이트, SG워너비, 잔나비 순으로 분석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5,185,245개보다 12.9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9.13% 하락, 브랜드 이슈 20.98% 상승, 브랜드 소통 23.50% 하락, 브랜드 확산 23.3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가진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2위, 새로운 음원으로 소비자 관심을 이끌어낸 전소미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디지털 시대에 슈퍼팬들은 팬덤을 구축하고, 브랜드를 아이콘으로 만들고 있었다" 고 밝혔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